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의왕시의회, 제301회 임시회 개회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4.03.19 조회수 1502
의왕시의회, 제301회 임시회 개회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행감특위 구성

의왕시의회(의장 김학기)는 19일 제30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4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으로 한채훈, 박현호 의원을 비롯해 회계사 등 6명을 선임하고,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위원장에 김태흥 의원, 부위원장에 박혜숙 의원, 위원으로 서창수, 노선희, 한채훈, 박현호 의원으로 특위를 구성하여 감사계획서, 서류제출요구 및 증인채택을 심의한다.

또한, 의왕도시공사 행정사무조사특위(위원장 박현호)는 조사계획서 변경의 건을 심의하며, 20~21일까지 열리는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한채훈 의원을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의원발의 조례안 등 12건, 집행부 제출 안건 5건을 심사한다.

김학기 의장은 “이번 회기에서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가 구성되어 본격적인 행감준비가 시작되는 만큼 내실있는 준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하고“집행부에서는 해빙기를 맞아 공사장 등 재해 위험지역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점검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오는 22일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조례특위에서 심의한 안건을 최종 의결한 후 임시회를 마무리하게 된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 적자 버스 재정지원 조례 대표발의
이전글 의왕시의회, 봄철 주요사업현장 방문
콘텐츠 담당자 : 한상우 전화번호 031-345-24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