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왕시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왕시의회

의왕시의회 누리집에 오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서창수, 김태흥, 한채훈 의원, 설 연휴 앞두고 민생 살펴
작성자 의왕시의회 작성일 2025.01.21 조회수 62

서창수, 김태흥, 한채훈 의원, 설 연휴 앞두고 민생 살펴

의왕시의회, 통합정보센터와 장애인자립생활센터 방문 의견 청취

“의왕시 통합정보센터 근무자 수당 등 처우개선 위해 노력해야”

“예산 낭비 막도록 사전협의하고, 부족 예산은 추경 검토 필요


 의왕시의회 서창수, 김태흥, 한채훈 의원은 의왕시 주요기관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의왕시 통합정보센터’와 ‘의왕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20일 현장 방문했다고 밝혔다.

 

시의원들의 이번 현장 방문은 설 연휴를 앞두고 관계기관 시설물 점검 및 근로자들의 어려움에 대해 의견 청취 및 정책 반영을 위해 서 의원의 제안으로 진행됐다.

 

의왕시 통합정보센터 근로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서창수 의원은 “의왕시 통합정보센터에 근무하는 분들은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막중한 업무를 맡고 있는데 이분들 처우가 나아지기는커녕 수당 감소 및 급여지급 지연 등 상황이 오히려 악화되는 것 같아 급여 및 명절 수당, 연차, 근무조건과 처우개선을 위한 노력이 필요해보인다”고 말했다.

 

한채훈 의원도 “서 의원의 의견에 공감하고, 지난해 6월 행정사무감사에서 발언했지만 의왕시 통합정보센터 및 교통정보센터의 보안 강화와 업무 운영의 효율성 극대화하도록 별도의 통합관제센터를 구축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며 “부지확보와 건물신축 등 중장기적인 방안을 지금부터 모색할 수 있도록 담당부서는 적극 검토해달라”고 당부했다.

 

부곡복지회관 의왕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방문에서 김태흥 의원은 “장애인의 편의 증진과 근로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설 개선 계획단계부터 미래를 내다보는 철저한 계획수립이 필요하다”며 “이중 예산 낭비가 되지 않도록 센터 관계자들, 관계부서 공직자들이 사전협의를 충분히 하고 최대한 센터 의견 반영을 위해 부족 예산은 추경예산 수립 등 검토하시라”고 조언했다.

 

현장방문을 마친 서창수 의원은 “함께 동행한 김태흥, 한채훈 의원과 함께 주요기관 근로자들이 차별받지 않고 정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장애인들이 시설이용에 불편함이 조금이라도 해소될 수 있도록 담당 부서에 정책개선 및 예산 반영을 요구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들은 지난해 의왕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의왕 무장애 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모임’을 결성, 활동을 통해 정책제언 등 노력을 기울여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한채훈 의원, 독감 예방대책 마련 위해 보건소 방문
콘텐츠 담당자 : 전화번호 031-345-2496